안녕하세요:) 경유지 스탑오버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.
이번년도에 호주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요,
항공권을 알아보다보니, 시드니에서 돌아오는 일정에 도쿄 경유가 포함되어 있더라구요(시드니-도쿄-인천)
도쿄에서 하루정도만 스탑오버를 하고 싶은데, 어떻게 하면 되는지 상세히 알려주세요!
항공사는 콴타스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이구요! 시드니에서 콴타스를 타고, 도쿄에서 1시간 가량을 대기했다가 아시아나로 인천을 가는 여정입니다.
************
거의 모든 항공사에서 왕복 티켓을 구입하는 경우에 중간 경유지에서 추가요금없이 스탑오버를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간단한 사항 한가지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.
그것은 미리 모든 일정을 정해서 티켓을 구입할 때 그대로 반영된 티켓을 구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.
조금 더 설명을 하자면...
님이 5월 1일 날 호주에 갔다가 5월 30 일날 귀국하려고 하는데 중간에 하루를 도쿄에서 스탑오버를 하고 싶다면 티켓을 구입할 때 이 일정이 반영되도록 해서 티켓을 사라는 것입니다.
아래와 같이 정해놓고 구입하면 됩니다.
5월 1일 인천출발-도쿄 경유-시드니 도착
5월 28일 시드니 출발 도쿄도착
(경유지 체류 2일)
5월 30일 도쿄출발, 인천도착.
위에서 말한 대로 티켓을 구입해서 여행하면 됩니다.
그렇지 않고
5월 1일 인천출발-도쿄 경유-시드니 도착
5월 30일 시드니 출발 도쿄경유후 인천도착
이 상태로 티켓을 구입한 뒤에 나중에 여행하면서 도쿄에서 경유지 체류를 하겠다라고 신청하면
여행사나 항공사에서는 "비행기 편 변경에 따른 수수료를 내야 한다" 고 할 것입니다.
그러면 님은"왕복하는 중에 한번은 경유지 체류가 무료라고 그랬는데 왜 돈을 달라고 하냐??"고 따지겠지만 항공사나 여행사에서 돌아오는 답변은
"경유지 체류는 무료지만, 비행기 변경에 따른 수수료를 내야 가능하다" 는 말과 함께 보통 200 달러를 내라고 할 것입니다. 그것을 피하기 위해서 위에서 말한대로 모든 일정을 다 반영된 상태에서 티켓을 구입하라고 하는 것입니다.